닫기

TOP

MAGAZINE

  • HOME
  • MAGAZINE
게시 글
[쉬메릭] 대구시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참석
작성자 작성일 2017-10-27 조회수 277
추천 추천하기
평점 0점


"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




▲ 문재인 대통령(오른쪽 두 번째)과 권영진 대구시장(왼쪽 두 번째)이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 참석한 대구홍보관 부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대구시청)



[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가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시‧도지사와 군수‧구청장, 시‧도의회 및 시‧군‧구의회 의원, 학계 전문가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방자치의 성과와 비전 및 우수정책을 공유‧소개하는 시‧도 정책홍보관을 비롯해 각 지역 특산품을 전시‧판매하는 향토자원 전시관, 지역대표 축제를 홍보하는 축제관이 있다.


또한 올해 처음 개설한 시·군‧구의 우수 정책을 홍보하는 기초지자체관과 국제관은 주민들이 스스로 꾸려가는 주민자치위원회의 우수 활동사례를 홍보하는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전시관 등으로 구성‧운영된다.


대구시는 오늘의 대구와 대한민국을 이끈 국채보상운동과 2.28민주운동 등 대구의 빛나는 시민 정신을 원동력으로 친환경 첨단산업도시, 세계로 열린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시의 우수 정책을 소개한다.


특히 국채보상운동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와 2.28 국가기념일 지정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대구치맥페스티벌’과 ‘2017국제오페라축제’도 함께 홍보한다.


대구의 우수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즉석 사진 촬영 서비스, 오페라 의상 체험과 오페라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 운영, 치킨 시식과 맥주 시음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볼거리도 준비한다.


또한 지역의 우수 브랜드, 중소기업 제품 등을 알리고, 판매하는 ‘향토자원관’에는 대구시 중소기업대표브랜드 다채몰과 공동브랜드인 쉬메릭, 메디시티 브랜드 업체와 대구주얼리 공동 브랜드 루앤(Lu&), 영도벨벳 등이 참가해 지역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전시와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지방자치박람회에 참가해 대구시의 우수 정책과 그간의 노력 및 성과를 공유하는 기회로 삼겠다”며 “시민들도 발걸음을 넓혀 여행 겸 여수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주민이 대한민국인 지방자치의 생생한 현장을 체험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58468


첨부파일 458468_436228_4459.jpe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댓글 입력
 
/byte
의견 작성을 위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