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메릭 매거진

흐린날에도 선크림을 발라야하는 이유는?

쉬메릭

흐린날에도 선크림을 발라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흐린날에 선크림을 안바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껍니다. 상대적으로 어둡고 해가 덜 비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외선 지수가 낮을 것이라고 예상하십니다. 하지만 흐린날에는 오히려 햇빛의 자외선을 흡수한 구름 때문에 자외선 투과율이 80%에 달한다고 합니다. 





[선크림 어떻게 사용해야할까?]

 

많은 분들이 아침에 준비를 할 때 한번 선크림을 바르고 그 후로는 선크림을 바르지 않으신데, 선크림은 타입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2-3시간에 한번씩 덧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차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쿠션이나 팩트 등을 사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선크림은 지우는 방법도 아주 중요합니다. 선크림은 자외선을 흡수시키거나 반사시키는 역할을 하는 하나의 막이 생성되는 것이여서 꼼꼼한게 세안을 해주셔야 피부에 자극이 가지않고 트러블이 나는 것에서 보호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선크림을 사용할 시 1차 세안으로 클렌징 워터나 클렌징 오일로 하시고, 2차 세안까지 해주시면 깔끔하게 선크림을 지울 수 있습니다.

 


[어떤 선크림을 사용해야할까?]

 

UVA는 1년 내내 닿는 자외선이며 피부 속까지 닿는 파장으로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고 멜리닌 색소를 생성하는 자외선입니다. UVA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의 PA지수를 잘 확인하셔야합니다. PA에 동반되는 +가 많으면 UVA에 대한 차단력이 높아집니다. 일상속에서 많은 +가 필요하지 않지만 여름철 장시간 야외활동을 하거나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는 PA+++사용을 권장합니다.

 

UVB는 여름철에 보다 강해지며 피부 표면층에 자극을 주어 홍반이나 화상을 유발합니다. 비타민D 합성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20분이면 하루 필요량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체를 꼭 발라야합니다. UVB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SPF지수를 확인하셔야하며, SPF는 자외선 차단 지수이며,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일상에서는 SPF30 이하의 제품을 사용해도 충분하며 자외선 노출이 많은 경우에만 SPF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여름철 올바른 선크림 사용과 저자극 제품을 선택하여서 피부를 보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바로가기 >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비밀번호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고객센터
  • 070-5165-1311
  • 상담가능시간
    : am 10:00 ~ pm 05:00
    (토요일 및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am 11:40 ~ pm 12:50
무통장계좌 정보
  • KB국민은행96270101450912
  • 예금주 | 김태은(인더믹스)